본문 바로가기
건강

자연요법으로 구내염을 치료하는 8가지 방법

by urvitamin 2022. 11. 30.
반응형

구내염이 정확히 무엇인가요?


구내염은 입이나 잇몸에 얕고 아픈 궤양을 일으키는 단순한 질병이다. 구내염은 흔한 병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것을 의도하지 않은 불편함으로 생각하지만, 이 구내염은 일부 사람들에게서 재발한다. 이 재발성 구내염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일 년에 4번까지 걸릴 수 있다.


구내염은 무엇 때문에 생기는가?


구내염은 뺨을 깨물거나 칫솔을 물거나 딱딱하고 날카로운 음식을 무는 등의 외상, 식품 또는 화학적 알레르기/민감성(예: 글루텐, 유제품, 라우릴 황산나트륨 등), 영양실조 및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

 


구내염이 입술 헤르페스와 비슷한가요?


많은 사람들이 구내염과 입술 헤르페스를 혼동하는데, 이것은 같은 것이 아니다. 입술 헤르페스 또는 열성 물집은 단순 헤르페스 바이러스 감염 또는 활성화의 결과로 발생할 수 있다. 바이러스가 사람을 감염시키거나 재감염시킬 때 입 바깥쪽, 입술 위와 아래, 코 주변, 턱 아래 등에 고통스러운 물집이 나타난다. 구내염은 전염성이 없지만 입술 헤르페스는 전염성이 있다.

 


구내염의 자연적인 치료법


구내염은 일반적으로 1~3주간 지속된다. 하지만, 어떤 경우에는 6주까지 지속될 수 있습니다. 병변은 심한 경우 발열, 림프 부종, 전신 피로를 동반할 수 있다.

치료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8가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치료 #1 - 영양 상태의 개선 

 

영양 결핍은 세포가 구강 내벽의 표면을 대체하는 속도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먼저 구강 내벽에 질병을 일으킬 수 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영양 결핍은 재발성 구내염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꽤 흔하다. 가장 일반적인 결핍은 티아민, 엽산, B12, B6, 철, 아연이다. 1-5 근본적인 영양 결핍을 교정하면 미래에 구내염을 완전히 예방할 수 있다.

양질의 종합 비타민과 미네랄 보충제를 먹으면 재발하는 구내염과 관련된 모든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 하지만, 상처를 치료하는 특성을 가진 아연 로젠지 또한 이로울 수 있다. 여러 임상 연구에 따르면 아연 보충제(일반적으로 하루 12~45mg의 아연)가 구내염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치료 #2 - 식품 알레르기 식별 및 치료


식품 알레르기/민감성은 여러 연구에서 재발하는 구내염과 관련이 있다. 당신의 식단에서 불쾌한 음식이나 재료들을 제거하는 것은 재발하는 구내염을 가진 많은 사람들에게서 증상의 빈도를 줄이거나 완전히 그것들을 제거할 수 있게 해 준다.

글루텐과 밀, 유제품, 계란, 콩, 땅콩, 그리고 감귤류는 일반적인 알레르기 유발 물질입니다. 10일간의 휴식 후 이틀에 한 번씩 이 음식들 중 하나를 여러분의 식단에 재도입해 보는 게 좋다. 문제의 식품을 다시 먹으면 일반적으로 이전보다 증상이 심해지거나 느낄 가능성이 높아 식품 알레르기/민감성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치료 #3 - 산성 식품 섭취 피하기


발효 채소뿐만 아니라 산성 과일과 채소를 먹으면 구내염이나 염증을 일으켜 병변을 악화시킬 수 있다. 자몽, 레몬, 오렌지, 파인애플, 토마토와 같은 높은 산성 식품은 구내염을 악화시키고 추가적인 발진을 일으킬 수 있다.


치료 #4 - 딱딱하거나 날카로운 음식 피하기


칫솔 외에도 견과류, 튀긴 음식, 그리고 다른 날카로운 간식들과 같은 음식들은 구내염을 유발하거나 기존 구내염의 치유를 방해할 수 있다. 이 음식들을 먹을 때 조심하고, 만약 당신이 구내염을 치료하고 있다면 그것들을 완전히 피하는 게 좋다.



치료 #5 - 라우릴 황산나트륨과 함께 치약이나 구강 세척제를 사용하지 말기


라우릴 황산나트륨(Sodium Lauryl Sulfate, SLS)은 양치질을 할 때 거품을 내기 위해 치약에 흔히 첨가되는 세제입니다. SLS는 구강 내벽을 자극하고 염증을 일으킬 수 있다. SLS는 대부분의 주요 치약 브랜드에서 발견된다. 다행히 SLS가 없는 천연 치약이 있다.



치료 #6 - 따뜻한 소금물로 헹구기


구내염에 대한 오래된 가정 요법은 따뜻한 소금물로 헹구는 것이다.  따뜻한 소금물이 병변을 응고시켜 통증을 완화시킨다. 따뜻한 물 4온스와 소금 1 티스푼을 섞는다. 입가심 30초 후에 소금물을 뱉는다. 완치될 때까지 이 과정을 하루에 3번까지 반복한다.

 



치료 #7 - 글리시리딘을 사용한 감초(DGL)는 중단됨


글리시리딘이 제거된 감초(DGL)는 암염을 즉시 치료하기 위한 좋은 선택지일 수 있다. 이 독특한 감초 추출물은 구내염에 상당한 치료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한 연구에서 구내염 환자 20명 중 15명이 하루 후 50~75% 정도 호전되었으며, 3차까지 구내염이 완치되었다. 12 DGL 380mg정, 식전 20분 씹기, 씹기 가능

 


치료 #8 - 알로에 베라 겔 트리트먼트


전 세계의 고대인들은 알로에 베라를 치료법으로 오랫동안 사용해왔다. 알로에 베라 겔은 조직의 치료와 영양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와 파이토케미컬을 함유하고 있다. 알로에 베라 100% 겔 1온스와 물 2.5온스(1잔)는 입안을 1분간 헹구고 헹구고 삼킴 이 과정을 완전히 나을 때까지 하루에 3번까지 반복할 수 있다.

 


결론


구내염은 경우에 따라 외상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지만 외상을 눈치채지 못할 수도 있다. 이러한 경우 따뜻한 소금물로 헹구는 것이 가장 간단하고 최선의 선택일 수 있다. 반면 재발성 구내염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향후 발병을 예방하거나 발병한 구내염의 치료 기간을 단축하기 위해 도입된 8가지 방법을 모두 사용해야 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