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되는 보충제

by urvitamin 2022. 12. 23.
반응형

거의 모든 현대인들이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코로나19의 세계적 확대, 서로 다른 위협, 경제위기, 대인관계 악화, 불안감 등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잠을 잘 못 자고 있다. 불행하게도, 사람들은 점점 더 스트레스를 받고 걱정하며 살아가고 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심각한 스트레스와 불안을 겪으면서 스트레스 관리를 돕는 보충제가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세계보건기구(WHO)가 여러 나라에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코로나19의 세계적인 전염병은 재정적인 상황, 대인관계, 그리고 건강을 악화시켰고, 사람들의 스트레스 수준은 코로나19가 존재하기 전에 비해 크게 증가했다고 한다.

이에 따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보충제의 사용은 점차 증가하고 있다. 스트레스 해소 보충제 판매는 2020년 미국 44%, 프랑스 60%, 영국 63% 증가했다.

스트레스 해소 보충제의 인기가 높아진 또 다른 이유는 이 보충제들 중 많은 것들이 스트레스와 불안을 해소하는 것 외에도 노화를 늦추고 수명을 연장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스트레스 해소 보충제에서 발견되는 강장제 성분으로는 L-테아닌, 마그네슘, L-트립토판, 라벤더, 비타민 B6, 아슈와간다와 로디올라 등이 있다. 이러한 비타민, 미네랄, 허브, 그리고 아미노산은 스트레스의 해로운 영향으로부터 몸이 회복하는 것을 도울 수 있다.

 


L-테아닌

L-테아닌은 차에서 발견되는 자연적으로 생성된 비단백질 수용성 아미노산이다. 몇몇 연구는 L-테아닌이 심리적 스트레스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2019년 더블 블라인드 무작위 위약 대조 시험은 L-테아닌을 마신 사람들이 마시지 않은 사람들보다 더 나은 정신 기능과 수면 품질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2020년 한 연구는 L-테아닌이 스트레스 상황과 시나리오에 노출된 사람들의 스트레스와 불안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L-테아닌은 또한 염증을 줄이고 수명을 연장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2021년 연구에서는 L-테아닌 보충제를 복용하는 운동선수들이 항염증성 사이토카인 또는 인터류킨-10(세포 신호전달)의 혈중 농도가 더 높다는 것을 발견했다.

스트레스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는 L-테아닌은 일반적으로 다양한 스트레스 해소 보충제에서 발견된다.

 


마그네슘

마그네슘은 인체에서 네 번째로 널리 퍼져 있는 광물이며 300개 이상의 효소 과정에 관여한다.

마그네슘은 뼈 건강, 단백질 합성, 혈압 조절, 근육과 뉴런 기능에 이롭다. 마그네슘은 최적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필수적이다. 마그네슘은 신체에서 중요한 기능을 할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와 불안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2018년 한 연구는 마그네슘으로 보충하는 것이 혈청 마그네슘 수치가 낮은 건강한 사람들에게 스트레스와 불안 증상을 감소시킨다는 것을 발견했다.

2017년 연구에 따르면 우울증과 범불안장애가 있는 사람들은 스트레스와 불안해소 측면에서 마그네슘 보충제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L-트립토판

L-트립토판은 인체에 필요한 아미노산이다. 이것은 신체가 L-트립토판을 제조할 수 없고 음식이나 보충제를 통해 얻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L-트립토판은 멜라토닌과 세로토닌의 합성과 새로운 단백질의 생성에 필수적이다. 멜라토닌은 생체리듬을 균형 있게 유지하면서 수면 건강과 질을 높여주기 때문에 수면 호르몬으로도 알려져 있다.

세로토닌은 다양한 기능도 있지만 심혈관 기능과 방광 조절, 배변 활동 등에 중요한 신경전달물질이라는 점도 그중 하나다. 게다가 세로토닌은 침착함과 행복을 만들어내기 때문에 기분을 좋게 해주는 신경전달물질로 유명하다.

2021년 연구에서는 L-트립토판이 건강한 사람의 기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았다. 그 결과, L-트립토판은 부정적인 감정과 불안감을 감소시키는 동시에 행복한 감정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에, L-트립토판을 덜 섭취하는 것은 여러분을 기분 나쁘게 만들고, 기억력을 손상시키며, 공격적인 감정을 강화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동물 연구에 따르면 L-트립토판은 뇌에서 신경전달물질인 세로토닌의 손실을 억제해 항노화제 역할을 한다.

 

라벤더

라벤더는 걱정과 긴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랑스러운 향기를 가진 보라색 허브입니다.

2019년 메타분석 결과 라벤더 에센셜 오일을 흡입하거나 특수 제작된 라벤더 보충제를 사용하면 불안 증상을 줄일 수 있다고 밝혔다. 메타분석은 많은 연구 결과를 집계하고 통계적으로 분석하는 연구이다.

라벤더는 슬픔과 공황 발작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2014년 연구에 따르면 라벤더 제제를 복용한 참가자들은 범불안 장애와 우울증의 증상에서 약간의 개선을 보였다. 전반적인 정신 건강과 웰빙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비타민 B6

피리독신으로도 알려진 비타민 B6는 신경 전달 물질 생산을 통해 인지 기능뿐만 아니라 지방대사, 면역 기능을 돕는 수용성 비타민이다.

몇몇 연구들은 또한 비타민 B6가 즐거운 기분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2018년 한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B6 수치가 낮은 노인들이 우울증을 앓고 있다고 밝혔다.

2017년 한 연구는 비타민 B6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이 나이든 여성들이 덜 불안하게 느끼도록 도울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몇몇 연구들은 비타민 B6 보충이 고위험 산모들이 산후 우울증을 피하는 것을 도울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이와 같이 비타민 B6는 스트레스 관리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스트레스 해소 보충제로 많이 사용된다.

 

강장제

강장제는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이고 스트레스 요소에 대한 민감성을 감소시킴으로써 스트레스에 대한 신체의 반응을 돕는 화학물질이다.

아슈와간다나 홍경천 같은 약초가 강장제로 자주 언급된다. 몇몇 연구들은 이 약초들이 스트레스를 받는 시기에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2019년 연구에 따르면, 아슈와간다를 마신 참가자들은 플라시보 그룹보다 덜 심각한 슬픔, 불안, 스트레스 증상을 경험했다.

2015년 연구에서는 경미한 불안을 가진 참가자를 대조군과 홍경천을 섭취한 그룹의 두 그룹으로 나누어 그 결과를 비교하였다. 그 결과 홍경천 섭취군은 슬픔, 불안, 스트레스, 분노, 혼란 증상 등이 호전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플라시보 그룹은 개선되지 않았다.

연구에 따르면, 강장제는 스트레스에 대한 신체의 반응을 증진시키는 데 필수적일 수 있다.

 


결론

현대 생활에서의 스트레스는 날이 갈수록 심해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증가된 책임감과 세상이 당신이 믿는 것만큼 안전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깨달음의 결과로 스트레스와 걱정은 계속된다. 이러한 삶속에서 스트레스와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적절한 스트레스 완화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겠다.

 

관련 제품

https://smartstore.naver.com/metgo/products/7347988250

 

네이쳐스 바운티 불안 & 스트레스 완화 아슈와간다 KSM-66 50정 : MetGo

[MetGo] 미국 캐나다 최신 트랜드 상품의 모든 것!

smartstore.naver.com

https://smartstore.naver.com/metgo/products/7023070951

 

가든오브라이프 유기농 아슈와간다 Ashwagandha 스트레스 60정 약국약 고약사 : MetGo

[MetGo] 미국 캐나다 최신 트랜드 상품의 모든 것!

smartstore.naver.com

https://smartstore.naver.com/metgo/products/7118168822

 

블루보넷 뉴트리션 마그네슘 & B6 베지 캡슐 90정 : MetGo

[MetGo] 미국 캐나다 최신 트랜드 상품의 모든 것!

smartstore.naver.com

 

반응형

댓글